Front Porch 의 웰컴 디자인

 

수잔의 행복한 인테리어 이야기:

 

 

저는 캐나다에 살면서 하우스 구조 중 한국과 가장 많이 다른 점이 Front Porch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예전 한국의 하우스 구조는 Front Porch를 강조하지 않는 집 스타일이 대부분으로, 곧바로 현관으로 들어가는 구조 입니다만, 웨스턴 스타일은 문 앞의 Porch를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집을 짓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그런 집 구조에 있어 어떤 데코레이션을 해야 집이 아름답게 보이는 지 알아볼까요?

 

Paint     

현관 문과 Flooring, Ceiling의 페인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주로 3-4년에 한 번씩 새 페인트를 발라주면 늘 집이 새집처럼 화사하게 보일 것 입니다. 

 

Front Door

요사이 현관문의 디자인이 상당히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물론 하우스 전체 디자인과 어울려야 하지만 도어가 너무 좁거나 낡았다면 에너지 효율적인 측면에서도 한번 새로운 문으로 교체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Column   

현관에 있는 Column은 늘 집을 웅장하고 멋지게 보이게 하는 최고의 홈 데코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께서 생각하시는 것보다 그리 비싸지 않게 장식할 수 있으니 가까운 홈디포에 가셔서 컨설팅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장식 Column 은 최근 다양한 디자인과 재질로 그리 비싸지 않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Flooring   

대부분의 집들은 Front Porch가 시멘트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멋진 디자인, 즉 스타일을 뽐내는 Tiles나 Stone 등으로 장식한다면 나만의 개성을 가진 집으로 탄생하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 Front Porch는 그리 넓지 않은 장소이므로 큰 돈을 투자하지 않고 멋진 개성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Seating  

Front Porch에 편안한 의자를 두는 장식은 보는 것 만으로도 편안함과 함께 웰컴 하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실제로 저녁식사 후 이웃들과 함께 같이 이야기를 나누는 장소로 쓰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공간만 허락한다면 아웃도어 소파와 캔들 장식 등이 아주 멋스러워 보일 겁니다.  

 (By Brittany Stager in Realtor.ca )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