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linaKim

    김선정 칼럼

    라임트리 파이낸셜그룹
    905-597-LIME (5463) ext. 200

    • 8
    •  
    • 2,282
    전체 글 목록

중앙은행 금리 인하 사이클 시작하나

김선정(Selina Kim), Mortgage Agent Level 2
라임트리 파이낸셜그룹
연락처: 647-539-4696

 

주택시장 전문가들이 중앙은행의 금리인하가 임박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해 주는 전반적인 캐나다 경제지표가 잇따라 발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금리 인하는 모기지를 보유한 고객이나 잠재적 주택 실수요자들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입니다. 

 

  1. 4월 전체 인플레이션은 전년 대비 2.7%로 진정되었습니다 (3월 2.9%에서 소폭 하락), 핵심 인플레이션(에너지와 식품 제외)은 2.9%에서 2.8%로 진정되었습니다. 오는 6월 25일, 5월 전체 인플레이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2. 4월 노동시장은 예상보다 5배 많은 90,000개의 일자리 창출을 기록했습니다(풀타임, 파트타임 합산).
  3. 3월 평균 임금 상승률은 2월 5.1%에서 4.7%로 둔화되어 10개월 만에 가장 느린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실업률은 6.1%로 변동이 없었지만, 전년도 대비 1.0% 상승했습니다. 다음 번 임금 상승률 및 실업률 관련 발표는 6월 7일입니다.
  4. 3월 GDP는 2월의 0.2% 증가 이후 본질적으로 변동이 없었습니다. 2024년 1분기 성장률은 연율 1.7%로 예상보다 낮게 나타났으며, 전 분기 대비 0.6% 상승했습니다. 캐나다 중앙은행은 2.8% 성장을 예측했으나 결과는 낮게 나타났습니다. 4월 GDP 발표는 6월 28일 에 있을 예정입니다.
  5. 캐나다 5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2024년 1분기 GDP 수치와 5월 미국 구매관리자지수(PMI, 경제 동향을 측정하는 지수) 약세로 예상보다 느슨한 3.6% 이하로 하락했습니다. 최근 수익률 완화는 중앙은행의 금리 인하를 예고할 수 있습니다. 5년 만기 채권 수익률은 은행의 5년 고정 금리를 설정하는 기준이 되며, 채권 수익률의 움직임을 따라 상승하거나 하락합니다.

 

향후 몇년 동안 2백만 명에 달하는 주택 소유자들이 모기지 갱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4년에 금리가 내려가더라도 주택 소유자들은 이전보다 높은 금리로 갱신하게 되면서 가계 예산에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런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최적의 금리와 모기지 상품을 찾아 보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아직도 많은 주택 소유자들은 모기지 대출을 위해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는 데요, 캐나다 내에는 연방정부 금융법에 따라 합법적으로 허가를 받고 운영되고 있는 모기지 대출기관들이 생각보단 참 많습니다. 모기지 브로커는 여러 인증된 대출기관과 대체 기관을 통해 고객에 맞는 최적의 해결책과 예산에 맞는 상품을 찾는 일을 해 드립니다.

 

5년 고정 금리에 묶여 금리 하락을 지켜보는 것보다 변동 금리로 전환하여 즉각적인 예산 절감을 얻으시거나, 금리에 너무 민감 하신 분들은 짧은 고정 금리로 전환 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다양한 경로의 맞춤 선택안을 제공해 드립니다.

경제적 혼란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최적의 금리와 상품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도 수천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더 나은 모기지 경험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돕는 모기지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세요.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