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희망이(16)

 

사랑 받기 보다는 사랑하며

 

 

30도를 넘기니 아스팔트 위로 아지랑이가 피어 오르는데, 내 차 역시 고속도로 정체구간에서 서다, 가다를 반복하고 있다. 오아시스를 찾는 이에게 보이는 신기루처럼 더위와 체증현상이 시야를 어지럽힌다. 쌓이는 스트레스를 피해 지금 당장 필요한 Bucket List를 만들어 본다. 바닷가, 시원한 맥주, 일렁이는 파도를 상상하니 마음에 평정을 되찾았다.

더운 여름엔, 더워서 좋은 이유를 만들고 즐겨야 한다. 온타리오 호수에서의 수영, 산행을 마치며 산사모 회원들과 함께 나누는 시원한 수박, 뒤뜰을 가꾸어 호박 오이 고추 깻잎 파 상추를 수확하여 먹는 즐거움, 지인들과 함께 즐기는 바비큐파티, 내가 좋아하는 여름 동반자들이다. 올해는 매주 토요일 일을 하고 있다. 아쉽지만 주말 산행과 얼음 수박 먹는 즐거움을 누리지 못하게 되었다. 내 삶에 회의가 들기도 하지만, 하고픈 것을 다 하며 살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니 다른 즐거움을 찾아 대신하자며 마음을 달랜다.

 

집에 도착 후 베란다로 나가니 상추가 10cm정도로 자랐다. 씨앗을 심고 한달 동안 매일 아침 저녁으로 관심과 사랑을 쏟은 결실이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사랑! 서로 사랑하고, 사랑을 받으면 가장 좋을 것이다. 허지만, 내게 둘 중 하나만 택하라 한다면 사랑하며 살 것이다. 사랑을 받고, 받은 만큼 사랑하지 못하면 마음에 큰 빚으로 남게 된다. 대학시절 HS와 사귀었다. 그녀는 내게 큰 사랑을 베풀었지만, 나는 작은 사랑만 주었고, 그 결과 우리는 헤어졌다. 아내와 젊은 시절의 삶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다. 그때 HS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 하였다. 당시, 내 미숙함이 그녀에게 상처를 주었고, 그로 인해 후회와 미안함이 내 마음 속에 아직도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제는 연락조차 두절되었기에 미안함을 전할 수도 없다.

그로 인해 깨닫게 된 사실이 있다. 사랑은 받기 보다, 주어야 마음이 평화롭고 더 행복해진다는 것이다. 사랑 받기 보다는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자.

 

재정난으로 고민하는 이에게 정부 재활지원법인 BI법을 소개한다. 미래 예측이 불확실한 사회에 살다 보면, 원치 않는 문제에 봉착할 수 있다. 해결하기 어려운 재정난으로 시달리며 사는 이의 재활을 돕기 위해 이 법이 제정되었다. 혼자 감당하기 무거운 짐을, 합법적으로 내려놓도록 돕는 법이다. 많은 이가 이 법을 이용, 새 인생을 살아간다.

 

파산이나 채무 삭감을 신청하면 다음의 불이익을 당한다고 잘못 생각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오늘 진실에 대해 알아보자.

1. 은행계좌 개설도 못하고, 직장에서 해고 되거나, 실직자의 경우 직업을 구하기 어렵다.

- 사실무근이다. 언제든 은행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개인 정보보호법에 따라 직장에 알리지 않는다. 다니던 직장에서 알 수 없고, 알릴 필요도 없다. 직장을 구하는 경우, 자금을 만지는 특수한 직종으로 신용조회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무 지장이 없다.

2. 체류 신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 이 또한 틀린 말이다. 영주권 또는 시민권 획득하는데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단 가족 초청에는 영향을 미친다. 이는 파산, 채무삭감 신청 하지 않은 사람도 초청 가족을 부양할 능력이 없으면 동일한 결과가 발생한다.

3. 향후 신용카드를 소지 할 수 없다.

- 파산이나 채무삭감 신청한 다음날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단 처음에는 일반 신용카드를 받을 수 없고, Secured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Secured 신용카드란 담보로 일정 금액을 예치시키고 그 한도 내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신용 회복하는 좋은 수단이다. 그 후 신용이 회복되면 일반 신용카드로 교체하면 된다.

4. 미납 세금은 파산이나 채무삭감으로 해결할 수 없다.

- 캐나다 BI법은 여타 국가의 유사법 대비, 더 많은 혜택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미납 세금도 여타 채무와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정확히 알아야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다시 시작하자.'는 용기와 인생에 대한 사랑만 있다면 재정난은 해결된다. 당신도 물론 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전화, 무료 상담으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현실의 고통을 넘어 새로운 희망을 품자. 이해와 사랑으로 살면 행복의 은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