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정(Selina Kim), Mortgage Agent Level 2
라임트리 파이낸셜그룹
905-597-LIME (5463) ext. 200
저스틴 트뤼도 연방총리가 캐나다의 주택문제 개선을 위해 무려 6억 달러 규모의 예산 지원안을 오는 4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계획에는 새로운 주택건설을 위한 자금지원, 세금 감면, 그리고 주택문제 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긴급 지원방안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현재 주택을 임대하고 있거나, 곧 생애 첫 주택을 구매하려는 분들을 위한 좋은 소식이 포함되어 있을 거라고 하는데요. 이 중 두 가지 흥미로운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기한 내 임대료 지불을 통한 신용점수 높이기
현재 거주 중인 주택에 세 들어 계신 분들이 집 주인에게 렌트비를 매월 제 때 지불하고 있다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신용점수는 금융부채와 상환 여부에 따라 점수가 평가되는데, 기존 방식에 카테고리가 하나가 추가 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FrontLobby.ca 및 LandlordCreditBureau.ca 를 통해 임대인이 직접 rental history를 신용평가 기관에 보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이민자, 유학생, 또는 신용점수를 개선하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며 현재 렌트 중이며, 향후 집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First-Time Homebuyers)에게 플러스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집주인에게는 임대인이 제 때 렌트비를 지불하도록 장려하고 장기적으로는 임차인이 모기지를 얻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윈윈 효과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상환기간 연장 추진
캐나다의 높은 주택 가격으로 젊은 세대들의 주택 소유 진입 장벽이 여전히 높은 게 현실입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정부는 은행이 모기지 상환기간을 30년 또는 그 이상으로 길게 연장하여 주택 구입 가능성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특히, 집 가격의 20% 미만을 다운페이를 할 수 있는 하이레시오 모기지 프로그램의 경우 상환 기간은 무조건 25년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정부는 이 모기지 상환기간을 30년~35년으로 늘릴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시사하였고, 토론토 지역 대부분의 홈오너들에게 긴 상환 기간이란 더 낮은 모기지 월 지불액을 의미하므로 이는 생활비가 높은 광역토론토 지역 내의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캐나다 주택시장 완화를 위한 정부의 새로운 지원금이 이번 연방 예산에 편성되었는데 이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주택 구매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에게 내집 마련을 위한 더 현실적인 목표로 만들어 줄 수 있을지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주택 소유 꿈이 생각보다 더 가까워질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기지 상담을 통해 자금 준비 계획과 조건들에 대해 점검해 보시고, 모기지 승인에 필요한 요구 조건을 미리 준비해 두심이 어떨까요.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지금 바로 연락 하세요.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