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kim

    김재기 수필

    작은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에이젼트 Jaiki Kim
    Broker 김재기 부동산



    ☎ 416-997-7896

    • 130
    •  
    • 260,169
    전체 글 목록

2025년 화이팅!

 

 

지난 2일 한인회 신년하례회에 다녀왔다. 약 200명 정도의 동포들이 모여 덕담과 친교를 나누었다. 행사는 인사말부터 간결하게 단 두명이 했고, 공연 프로그램도 다른 때와는 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와 신선한 감이 느껴졌다. 한인회에서는 떡국을 점심으로 준비해 동포들을 대접했다.

무안공항에서 제주항공 비행기의 커다란 사고가 일어났다. 현존하는 운송수단 중 가장 안전하다는 항공기가 착륙 도중 새떼와 충돌했고, 이 때문에 엔진고장을 일으켰다고 한다. 비행기는 동체착륙을 했고, 바로 콘크리트 구조물에 충돌하며 폭발하고 만다. 181명중 179명이 희생되고 단 2명이 구조되었다.

만약에 콘크리트 구조물이 아니였다면 비행기의 활주거리가 늘어나면서 속도가 천천히 줄어들고 결국은 섰을 텐데, 그러면 179명보다는 훨씬 적은 인명피해가 났을 텐데, 도데체 왜 비행기 속도가 가장 높을 수밖에 없는 곳에 그런 무시무시한 콘크리트 구조물을 세웠을까?

그 구조물을 세울 때는 분명 그 구조물을 세워야만 하는 이유가 있었을 텐데, 아무리 생각해도 그 구조물이 거기에 있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기상천외한 대답을 만들어 내는 천재적인 대한민국 국회위원들은 무어라고 답변을 할까? 지금 이 순간에도 그들이 이 사태를 어떻게 이용해야 자기들에게 유리한지 머리를 굴릴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들에게 나라는 내가 이용해야할 대상이고 국민이 아닌 백성은 필요할 때만 써 먹는 장기판의 졸이다.

대한민국이 탄핵의 광풍으로 온 나라가 뒤집어질 것 같다. 지금 북한의 꼴이 나라답지도 않고 싸울 여력이 없으니 망정이지, 어느 정도 여력이 있었던 40~50년 전만해도 쳐들어 내려왔을 확률이 많다. 역사에 보면 나라가 망할 때는 내부에서 다툼이 치열할 때 많은 나라들이 그랬다. 로마제국이 그랬고, 막강했던 고구려가 그랬고, 조선이 그랬다.

나라가 잘 되는 방향으로 서로 의견을 내고 토론을 하고 대립을 하더라도 해야 하는데, 대한민국은 상대가 무엇을 하겠다고 하면 무조건 반대다. 자기들이 얼마 전에 찬성했던 것도 상대가 찬성하면 별 희한한 이유를 들어 반대다. 그것이 정의로운가? 공의에 부합하는가? 하는 것은 별개다. 답은 정해져 있다. 무조건 “나는 너와 무조건 반대다.” 

경부고속도로를 만들겠다고 하자 ‘국토를 두 개로 나눈다’고 하면서 공사판에 들어누었고, 포항제철을 만들겠다고 하자, ‘비료나 사서 농사를 지어 국민들 배불리 먹이라’고 했다. 지금은 계엄령을 했으니 국민에게 총을 겨눴다고 한다. 계엄선포는 대통령의 고유권한이다. 계엄해제 요구는 국회의 고유권한이다. 계엄 선포 후 국회가 계엄해제를 요구했을 때 대통령이 수용하여 계엄을 해제했다. 여기에 무슨 내란혐의가 있다는 말인가? 오천 만이나 되는 국민 중에 다치거나 죽은 사람이 한명도 없는데 어떻게 국민에게 총을 겨눈 것인가. 참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

미국대통령으로 트럼프가 취임하면 또 세계는 난리를 칠 것이다. 대한민국 여야가 진심으로 국가를 위하여 머리를 맞대고 대응책을 마련하고 준비해야 하는데, 이제 마주 앉는 것조차 어색하게 됐으니 참 큰일이다. 대한민국의 앞날은 어떻게 될것인가?

웬만하면 정치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의 꼴을 보면 아무 말도 안하고 있을 수가 없다. 지금 세상은 잠깐 한눈 팔면 저만큼 뒤떨어지는 세상인데 매일 수십만의 국민들이 동원되어 싸움을 시키는 일은 없어야 한다. 그렇게 해서 정권을 잡은들 당사자 또한 그렇게 당할 것인데 그때는 또 어떻게 감당할 것인가. 참으로 한심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어쨋거나 한인회의 2025년 첫 행사부터 깔끔하게 시작되었으니 경제도 좀 풀리고, 주위에 아프신 분들도 많은데 좀 더 건강해 지셨으면 좋겠고, 무안공항 사태도 잘 해결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정치판도 좀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토론토 동포사회와 대한민국, 모두 화이팅!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