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ejgh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

    ★주택매매, 렌트, 비즈니스, 투자용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
    ★토론토로 이주해오는 한인들을 위한 지역별 학군특징과 장단점
    ★토론토대학 인근의 콘도구입 관련 상식

    홈페이지: ValueHome.ca
    직통 : 416-201-1519

    "2003년 부동산 캐나다 창간이후 부동산 분야 고정 칼럼니스트"

    • 217
    •  
    • 724,500
    전체 글 목록

캐나다에서 살아가는 방식과 세금제도(6)

알기 쉬운 캐나다부동산 상식(1035):

 

2.1. [1분면]에서 Employee(종업원)로 살아가는 사람들

 

2.1.3. 취업에 유리한 전공분야

 

(지난 호에 이어)

취업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 선택하면 좋을 전공과목에 대해 캐나다와 미국을 비교해 본다면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컴퓨터공학과 IT, 헬스케어, 공학 분야가 안정성과 수요 측면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지속 가능한 개발과 환경정책을 강조하며, 이에 따라 환경과학 관련 경력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술직은 대학 학위가 없이도 높은 수익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미국에서도 IT와 헬스케어 분야가 강세를 보이며, 대부분의 직종에서 캐나다와 한국보다 높은 연봉을 제공합니다. 특히 사이버 보안은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입니다.

 

 

법학과 비즈니스 전공분야도 유망한데, 특히 기업 법률과 금융, 그리고 리더십의 역할이라는 분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아 및 중등교육, 심리학 및 정신건강, 사이버 보안 분야도 유망하며, 학위와 무관하게 기능 및 기술직에는 배관, 전기, 용접분야에는 늘 숙련된 일력이 부족한 형편입니다. 이러한 분야의 공부는 미국이나 캐나다가 교재의 차이도 별로 없을 뿐만 아니라,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취업하는 일도 용이하므로 양 국가 간의 평균 연봉의 차이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사회가 AI(인공지능)시대로 진입하면서 향후 직업에도 악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 중 캐나다와 미국 노동시장에서 불리한 위치에 처할 직종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조업 노동자: 제조업에서는 이미 로봇과 자동화 기술이 널리 사용되고 있어서 기계조작 및 단순 조립작업이 더욱 자동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인간 노동자의 수요가 줄어들 것입니다.

 

(2) 콜센터 직원: AI 기반 챗봇과 음성 인식 시스템은 고객지원 업무에서 인간의 역할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으며 이미 많은 기업이 AI 고객 서비스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3) 은행원: 금융업계에서 AI는 자산 관리, 금융 분석, 위험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온라인 뱅킹과 AI 상담 서비스의 확산으로 지점 창구 업무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4) 회계 및 감사 관련직종:  AI와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회계 및 감사 작업을 매우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이 직종도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소매 판매원: 무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의 성장으로 소매업계의 인간 판매원의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AI 기반 시스템은 재고 관리, 결제 처리 및 고객 서비스와 같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운전사(택시, 트럭, 배달 등):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으로 운전 관련 직업이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트럭 운송과 택시산업에서는 자율주행차가 사람을 대신해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송 작업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호에 계속)

 

 

글쓴이의 홈페이지: http://www.valuehome.ca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