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ngsik

    이젠 모기지도 상식입니다

    이젠 모기지도 상식입니다......김상식 주택/비지니스 모기지 전문가 모기지를 내시고 싶은데 잘안되시는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속시원히 해결하여 드릴수 있습니다.

    • 8
    •  
    • 2,518
    전체 글 목록

운전 중 휴대전화 멀리 하세요

경찰 '사고 줄이겠다'… 교통법규 위반 집중단속


아직도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한다면 '범칙금 폭탄'은 각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지난달 프레이져 밸리 지역에서 500명 이상의 운전자들을 과속과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단속해 범칙금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그 중 115건이 넘는 티켓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등과 같이 정보탐색으로 주의가 산만한 상태에서 운전을 한 이유로 발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벨트 미착용 단속은 389건의 범칙금을 부과했다.

프레이져 밸리 교통당국의 관계자는 운전을 하면서 휴대전화를 사용할 경우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4배 이상 높을 뿐 아니라 혈중 알콜농도 0.1% 상태로 운전하는 것과 같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한국의 교통안전공단 성능평가실의 실험에서도 휴대전화기에 주의를 빼앗겨 고속주행중 그대로 충돌한 경우와 급제동으로 속도를 줄인 경우를 가정해 실험한 결과 시속 100킬로미터로 충돌할 경우 안전벨트를 착용해도 중상 가능성이 99% 이상인 반면, 급제동으로 시속 56킬로미터로 줄였을 땐 중상 가능성이 3-7%에 그쳤다.

안전공단의 관계자는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안전벨트를 정상적으로 착용했더라도 중상 상해 가능성이 100%에 급접하기 때문에 사망률이 그만큼 높아진다고 여겨진다"고  말했다.

특히 시속 100킬로미터로 달리면서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은 약 55미터를 눈감고 주행하는 것과 같아 사고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진다.

한편 프레이져 밸리 교통당국은 "운전중에 문자를 이용하거나 휴대전화로 통화를 하는 행위 등이 중점 단속대상"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핸즈프리 등을 사용해 통화하는 것은 단속에서 제외된다.

경찰의 지속적인 단속은 BC주가 지난 2010년 2월 부터 운전 중 휴대폰 사용 금지 법안을 시행한 지 2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운전자들이 운전을 하면서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더욱 엄격히 규제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선 것이다.

실제로 경찰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단속을 강화하고 있지만 매일 수 없이 많은 휴대전화 사용 운전자들이 적발되고 있는 상태다.

보고서에 따르면 단속된 운전자들은 시속 130km 이상의 과속을 하고서는 '앞에 아무런 차량이 없어서…'라던가 '차량안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려고 어쩔수 없이 과속을 하게 됐다'는 등의 변명을 늘어 놓는다고 전했다.

경찰은 지속적인 지도단속으로 도로에서의 위험을 제거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밴쿠버 중앙일보]
http://www.joongang.ca/bbs/board.php?bo_table=g100t400&wr_id=5899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