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 only2136

    효소찜질의 글로벌 네트워크

    효소욕은 인위적인 동력을 사용하지 않고, 눈으로는볼 수 없는 1억분의 1미리 크기의 착하고도 강력한 힘을갖춘 미생물(Microbio-Miracle)의 대사 작용으로 얻어지는 순수 자연 열(70도 내외)로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 자연건강 프로그램입니다. 효소찜질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ttp://www.k2138.com
    본사 창업상담 한국 010-8631-5204

    • 4
    •  
    • 50,924
    전체 글 목록

쌀겨가 피부미용앤 특효, 어깨결림, 신경통까지 치료한다

쌀겨가 피부미용앤 특효, 어깨결림, 신경통까지 치료한다.

 

쌀겨에는 놀랄 만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요즘 들어 쌀겨는 주로 닭이나 돼지 등의 가축용 사료로 사용한다.
쌀겨를 먹고 자란 닭이 낳은 달걀은 윤기가 나며, 맛도 매우 뛰어나다.
그만큼 쌀겨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는 이야기다.


그렇다면 쌀겨는 정확하게 어느 부분을 말하는 것일까. 벼의 껍질(왕겨)만 없애고 아직 도정하지 않은 상태를 현미라고 한다.
우리가 보통 주식으로 먹는 정백미는 이 현미를 도정한 것으로 '배젖'이라고 하는 부분이다.  쌀겨란 바로 현미에서 정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과피, 종피, 호분층 등의 분쇄 혼합층 등의 혼합물이다. 따라서 쌀겨는 정백미의 부산물이지만 영양에 관해서는 상당히 우수한 재료인 셈이다.
 쌀겨에는 비타민을 비롯해 철분, 인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다.


쌀겨의 표준적인 화학 조성을 보면 수분 13.5g, 단백질 13.2g, 지방18.3g. 당질 38.3g, 섬유 7.8g, 회분 8.9g 이다. 비타민100g 중 2.5g 이나 들어 있으며, 비타민 도 많다.
쌀겨를 먹으면 식물 섬유로 인해 장의 작용이 활발하게 되므로 비변이 촉진되어 아무리 지독한 변비도 해결할 수 있다.

또 식물 섬유는 장내의 비피더스균을 증가시켜 장 안에 기생하고 있는 세균의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대장암도 예방된다.


비피더스균이 증가하면 장이 건강하게 되어 노화 방지에도 큰 몫을 담당한다.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높다. 쌀겨의 성분은 또 소장 내 칼슘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결석이 생기기 쉬운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다. 여성의 피부 미용에 특히 좋다. 특히 중년 이상의 여성들은 칼슘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쌀겨와 멸치를 함께 먹으면

칼슘 보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밖에 쌀겨에 함유된 세레늄이라는 미네랄은 모발을 검게 해준다는 학설이 있다.


이처럼 갖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쌀겨는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된장국에 넣는 등 다른 방법으로 활용해 보자.
쌀겨는 미용 효과도 매우 뛰어나다. 쌀겨를 면이나 명주 천으로 만든 주머니 속에 넣어 얼굴, 피부 등을 닦으면 얼굴은 윤이 나고 몸은 놀라울 정도로 청결해진다.

비누의 세정 효과는 비교도 안 될 것이다. 또 쌀겨로 몸을 닦으면 윤기가 흐르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가려움증이 있는 만성 피부 질환을 고치기 위해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된 것이 쌀겨이다.


가려움증이 있는 만성 피부 질환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 아토피성 피부염을 들 수 있다. 이 피부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실제로 비누 대신 쌀겨 주머니를 사용히 말끔히 나은 경우도 있다.
쌀겨가 왜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피부병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일까? 그 이유는 바로 쌀겨에 함유된 미네랄과 비타민에 의한 작용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건강과 미용 면에서 볼 때, 비누보다 월등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쌀겨인 것이다.

 

얼굴 전체에 쌀겨 팩을 한다 ; 1개월 정도 계속하면 기미 , 주름살이 없어지기 시작한다. 쌀겨로 팩을 하면 얼굴의 기미, 주름살이 없어지고 뽀얗고 고운 피부가 되살아난다.
언제까지나 젊고 싱그러운 피부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것은 모든 여성의 소망이다. 본인은 물론이고 곁에서 보는 사람까지 즐겁게 만드는 것이다.
쌀겨 팩을 할 때 필요한 재료는 쌀겨, 소맥분, 물, 랩 등이다.


팩을 할 때 사용하는 쌀겨는 볶지 않은 생 쌀겨를 사용한다. 쌀겨를 볶아서 사용하면 까칠까칠해져서 감촉도 안 좋고, 팩의 효과도 떨어진다. 촉촉한 느낌이 나는 쌀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오래 방치해 둔 쌀겨도 팩용으로는 적당하지 않다. 오랫동안 묵은 쌀겨는 유효 성분이 소실되었거나 변질되었을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팩을 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쌀겨가 가장 좋다.
팩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얼굴의 화장을 지우도록 한다. 깨끗한 얼굴에 따뜻한 타월 찜질로 피부의 모공을 열어 주어야 한다. 

 

그 다음에는 쌀겨와 소맥분을 준비해 둔 찻잔 속에 넣어 잘 섞는다. 물로 으깬 농도는 귓불을 만질 때의 느낌처럼 부드러운 것이 적당하다. 지나치게 붉게 만들면 얼굴에서 흘러내리고,

반대로 물을 적게 부으면 딱딱해져서 피부에 잘  붙지 않으며 팩 효과도 떨어진다.팩을 할 때는 손가락 끝으로 얼굴에 바르는데, 두께는 5미리정도가 적당하다.

얼굴 전체에 고루 바른 다음에는 랩을 씌운다. 이 때 눈, 코, 입 부위는 구멍을 뚫어 호흡하기 편하게 한다. 랩을 씌우는 것은 수분의 증발을 막기 위한 방법이다. 그래야만 팩의 효과가 높아진다.


팩을 끝낸 다음에는 얼굴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혹시 피부가 땡기는 중세가 나타나면 팩을 씻어 낼 때 충분히 찬물을 끼얹어 모공을 수축시켜 주어야 한다.
쌀겨 팩은 자극이 강한 편이어서 장시간 팩을 하면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줄 수도 있다. 따라서 피부가 약한 사람, 습진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은 팩하는 시간을 짧게 해야한다.

또 반드시 사전에 팩 테스트를 실시해 피부의 반응 상태를 살피는 것이 안전하다.


팩 테스트는 쌀겨 팩 재료를 팔 안쪽에 발라 부작용 여부를 살펴본다. 쌀겨 팩을 하는 도중에 가려움증이 느껴지면 곧바로 중지하고 깨끗한 물로 말끔히 씻어 내야 한다.
기미나 주름살을 없애기 위해 부분적인 팩을 할 경우에는 30분 정도를 해도 괜찮다. 그러나 쌀겨 팩을 얼굴 전체에 할 경우 자극이 강하므로 그 횟수를 조정해야 한다. 보통 1주일에1-2회가 적당하다.
기미나 주름살을 없애기 위한 부분 팩은 하루를 걸러서 한다든지, 3일 계속하고 2-3일 쉰다든지, 1주일간 계속한 다음 1주일을 쉬는 등 팩을 한 다음에는 반드시 그만큼 쉬는 것이 효과를 더욱 높여 주는 방법이다.
 

쌀겨에 함유된 비타민에는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물질인 과산화지질을 없애는 효과가 있으며, 쌀겨의 유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효과가 있다. 한편 소맥분은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
쌀겨의 팩은 위와 같은 성분들의 작용으로 기미, 주름살, 피부 노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1개월 정도를 계속하면 변화를 느끼기 시작해, 1년 뒤에는 놀라운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쌀겨 주머니로 마사지를 한다 ; 어깨 결림이나 신경통이 치유되며 피부 미용에 특효가 있다. 유지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는 쌀겨 기름은 피부 미용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옛날부터 쌀겨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사용되어 왔다. 목욕을 할 때 비누대신 쌀겨 주머니를 사용하기도 했다. 쌀겨를 넣은 주머니로 피부를 문질러 주면, 거친 피부가 매끄럽고 탄력 있게 될 뿐 아니라

어깨 결림, 신경통에서도 해방될 수 있다. 쌀겨 주머니를 만들 때 준비물은 쌀겨, 면포, 마늘, 실 등이다. 쌀겨는 될 수 있는 대로 농약의 해가 없는 청정한 것으로 준비한다.
목욕 중에 쌀겨를 사용할 때는 볶은 쌀겨와 생 쌀겨의 차이는 별로 없다. 그러나 피부가 까칠까칠한 사람은 볶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는 쌀겨 기름이 상당히 좋은데,

볶은 쌀겨가 생 쌀겨보다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천은 가재나 얇은 타월을 써도 무방하지만 명주 천을 이용하면 피부를 더욱 섬세하게 가꿀 수 있다.

 

아무튼 화학성 섬유는 가려움증이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천의 크기는 보통 수건의 1/4이나 1/8정도면 적당하다. 이천을 이용해 주머니를 만들고, 그 속에 쌀겨를 넣는다.

쌀겨의 양은 주머니에 약간의 여유가 있을 정도가 적당하고, 주둥이 쪽을 꿰맨다. 이 쌀겨 주머니를 직접 탕 속에 넣고 사용한다. 탕의 온도는 섭씨 38도 정도가 적당하다.

입욕 방법은 먼저 쌀겨 주머니를 탕 속에 넣어 두고 잠시 후에 탕 안에 들어간다. 쌀겨 주머니를 먼저 탕 속에 넣어 두고 잠시 후에 탕 안에 들어간다. 쌀겨 주머니를 먼저 탕 속에 먼저 넣어 두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입욕 후 몸이 따뜻해지면 탕에서 나와 비누로 몸을 씻고 다시 탕 속에 들어가 몸이 완전히 잠기도록 한다. 그리고 다시 쌀겨 주머니로 전신을 문질러 준다.

몸을 따뜻하게 한 다음, 쌀겨 주머니로 문질러 주는 이유는 피부의 모공이 열린 다음에 마사지를 하는 것이 거친 피부에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어깨 결림이나 신경통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먼저 전신을 정성껏 문질러 준다. 그러고 나서 결리고 아픈 부위를 집중적으로 5-6분 동안 힘껏 문질러 준다.

마사지가 끝나면 탕 밖으로 나와 따뜻한 물로 몸을 씻는다. 쌀겨 주머니로 때도 말끔히 지워졌기 때문에 비누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쌀겨로 머리를 감는다 ; 운기가 흐르고 탈모를 예방한다
쌀겨 주머니는 2-3회 사용할 수 있으나, 될 수 있으면 매 회마다 새로운 것으로 바꿔 사용하는 것이 효과가 높다. 쌀겨의 유분은 살균력이 뛰어나 피부병에 특효를 보이며, 피부 모발의 발생을 촉진하는 작용도 한다. 

쌀겨로 머리카락을 씻어 주면 항상 윤기가 흐르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 숱이 적은 모발을 픙성하게 만들기도 한다.
 

쌀겨는 모발을 아름답게 관리하는 데 더없이 좋은 재료이다. 쌀겨를 계속 복용하면서 동시에 쌀겨 주머니로 머리를 감으면 아름답고 검은 머리가 풍성해진다.
이밖에도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도 있다. 또 쌀겨에 함유된 유분은 여러가지 불쾌한 증상도 풀어 준다. 꼭 쌀겨 주머니를 사용해 볼 것을 권한다.

쌀겨 복용과 마사지를 병행한다 ; 이틀이면 변비가 없어지고 피부의 건조가 예방된다. 쌀겨를  상시 복용하고 쌀겨 주머니를 사용하면 극심한 변비가 해소되고 피부도 매끄럽게 된다.
 

신선한 쌀겨를 프라이팬에 넣어 처음에는 강한 불로 볶다가 다음에는 중간 불로 볶는다. 타기 쉽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갈색으로 변하면 다 볶아진 것으로 보면 된다.
볶은 쌀겨는 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으면 된다. 먹을 때는 쌀겨를 입에 넣고 우유나 물을 마시면 된다. 1회 분량은 찻 술로 2-3술 정도가 적당하고, 하루에 2-3회 먹는 것이 좋다.

하루 중 어느 때 먹어도 좋지만 식전 공복에 먹으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식사 시간에 과식하지 않으니 다이어트에도 좋다.


쌀겨를 먹게 되면 당일이나 이튿날 변을 볼 수 있어 변비 걱정을 덜 수 있으며, 변비가 심한 사람이라도 2-3일 후면 쾌변을 볼 수 있다.
목욕할 때 쌀겨 주머니로 몸을 씻게 되면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촉촉하게 된다. 특히 겨울에는 난방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고 때로는 가려움증을 느끼게 되는데, 쌀겨 주머니가 이를 해결해 준다.

쌀겨 주머니를 사용하면 목욕 전후에 보다 로션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특히 주근깨, 기미에 큰 효과가 있다. 피부 미용과 건강한 몸을 위해 쌀겨의 목용과 쌀겨 주머니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쌀겨와 멸치를 함께 복용한다 ; 아토피성 피부염이 치료된다. 아토피성 피부염에 걸리면 가려워서 밤잠을 설치게 된다. 학생 경우에는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없을 정도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체질적인 것이 원인이라지만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수험생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이처럼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멸치와 쌀겨를 같은 양으로 섞어서 하루에 70-80g으로 먹이는 것을 권한다. 쌀겨에는 비타민 리놀산, 효소 등을 섭취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멸치 역시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등 필요한 성분들이 완비된 식품이어서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다. 이 방법은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혈액 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아토피성 피부염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
 

만들기1

쌀겨를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 식힌다. 멸치는 햇볕에 말려 가루를 낸다. 이 두 가지를 꿀에 버무려서 녹두 알만한 크기로 빚어 두었다가 식후에 30알정도 복용한다.

또는 사탕만한 크기로 빚었다가 간식으로 3-5개씩 먹는 방법도 좋다. 간식으로 먹을 경우 피로감도 없어지고 신경 안정 효과도 있다. 또한 몸이 가벼워져서 매사에 능률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에게 바람직한 간식거리이다.

 

만들기2
쌀겨를 프라이팬에 살짝 볶는다. 구수한 냄새가 나며 갈색이 되면 다 볶아진 것이다. 멸치는 햇볕에 한나절 정도 말린 다음, 내장을 떼어내고 가루를 낸다. 두 가지를 같은 양으로 섞어 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다.
하루에 찻술로 3술 정도를 우유나 물과 함께 먹는다. 된장국이나 찌개에 넣어 먹어도 좋다.

 

쌀겨를 꾸준히 복용한다 ; 식후 찻술로 3술씩 복용하면 검버섯, 여드름, 심한 무좀에 좋다쌀겨를 볶아 식후에 찻 술로 2-3술씩 장복하게 되면 목이나 팔에 생긴 검버섯은 물론 사춘기의 여드름 ,

심한 무좀에도 큰 치유 효과가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숙변이 해소되어 내장의 거울이라고 하는 얼굴을 비롯해 몸 전체의 피부가 뽀얗게 된다.
 또한 알레르기 체질로 인해 자주 감기에 걸리거나 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개선 효과가 나타난다.  볶은 쌀겨를 꾸준히  복용하면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기 때문에 고혈압도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