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배우고 실천하는 다짐

2015-05-08

배우고 실천하는 다짐

 
 

 시간나는 대로 공부하고 싶다. 무엇이든지 배우고 싶다. 현지 일본에서 오래 사셨던 O 언니께서는 실력도 대단하시다. 한문 실력이 대단하시어 벌써 몇 주째 배우고 복습하고 있다. 생각 같아선 그 시간에 영어나 컴퓨터를 열심히 배우면 더 좋겠지만, 언니의 열성이 나를 감동하게 해서 정말 고맙고 감사를 드린다.
 배움엔 때가 없다시던 선친의 교훈이 맞는 말이다. 어릴 적에 천자책으로 한문을 배워둔 것도 매우 유익하고 도움이 된다. 신문이나 책을 읽다가도 완전히 이해가 어려우면 크고 자세한 우리말 사전을 들춰본다. 더 많이 알고 싶다. 모르면 그만큼 손해 아닌지. 내일 경로대학에도 열심히 참석해야지.
 첫 초행이어서 먼 것 같았지. 자꾸 가서 7주 정도 노력하면 안 될 것 없다.
 
 친구도 많이 사귀고 싶다. 사람을 많이 알아두면 인간적인 관계도 원만한 것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 내가 사랑하는 말이다. 날씨도 운동하고 산책하기에 정말 적격이다. 몸을 많이 움직이자. 생각도 많이 하고 살자. 
 주말에는 남편과 외출했을 때 모처럼 즐거운 쇼핑도 하고 얘기도 나눌 수 있었다. 
 벌써 5월이다. 지나간 4월이 잔인한 달이라고 말한 이도 있지만, 만물이 소생하고 희망이 있고 꿈도 있는 나날이다.
 하루하루 감사의 생활과 최선을 다해 노력하며, 남을 사랑하고 챙겨주며 이익을 주고 싶다. 여생을 복되고 멋지게 보내야 된다.
 
 30분 정도 운전해서 Golden College에 강의를 들으러 간다. 마침 예배도 드릴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 찬송도 부르고…
 우리 또래의 친구들이 많다. 보고 배우고 어린 동심으로 돌아가 모두 열심이다.
 바쁘지만 마음 먹기에 달렸다. 비가 주룩주룩 와서 앞이 안 보여도 오늘은 평안히 인도해주는 은혜에 고속도로에서도 마음이 가볍고 즐겁다.
 체조 시간의 찬양, 율동도 좋은 운동이 된다. 모든 것을 유익하고 보람되게 인도하신다.
 바쁘다. 잠깐 사우나엘 다녀와서 신바람 나게 근무를 위해 준비한다. 일터에선 손이 빠르다. 몸도 가볍고 Head Phone을 머리에 쓰고 고객들의 주문에 열심히 준비한다. 빵도 만들고 수프도 준비하고 커피와 머핀, 도넛도 재빨리 챙긴다.
‘Thank you so much’ 끝인사를 공손히 하고나니 5시간의 근무시간이 빠르고 보람차다.
 돈을 세고 일지를 적고나면 퇴근이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요즘은 운동 삼아 도보로 출퇴근이어서 마중 나온 남편과 밤길을 걸으면서 산책한다.
 오늘도 많이 배우고 깨닫게, 또한 은혜 주신 것에 감사하면서, 우린 각자의 방으로 잠을 청하러 갑니다.
좋은 꿈 이루도록 손자들을 위한 기도를 드립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