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 03월24일 00:10
알버타 03월23일 22:10
밴쿠버 03월23일 21:10
토론토 03월24일 00:10
서울 03월24일 14:10
지역별 Click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확인
Ohsteve
First Financial Mortgage Agent
647-668-5315
[email protected]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 전체: 94,200 )
부동산 구매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
Ohsteve

 
 
 한 해를 시작하는 2017년의 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예년과 다름없이 부동산 시장은 뜨거웠는데 그에 따라 예산을 빠듯하게 또는 무리해서 집을 구매하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집을 유지하면서 예상외의 비용 때문에 힘들어 하는 분들도 많았는데, 한 해의 시작으로 집의 구매와 판매, 그리고 유지에 소요되는 비용들에 대해 집고 넘어가볼까 합니다.


 흔히 집을 구매할 때 모기지 승인을 위한 다운페이먼트 금액만 준비하고 그 외의 클로징 코스트에 대해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클로징 코스트란, 집을 구매할 때 들어가는 총 부대비용을 뜻하는 말로, Land Transfer Tax(취득세), Legal Fee(변호사 비용), Adjustment Cost(주택 판매자에 의해 미리 지불된 재산세, 전기요금, 가스요금 등 중 구매자에 할당된 부분), Moving Cost(이사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또, 새 콘도나 하우스를 분양 받는 경우, Levy 나 다른 주위 개발 비용 등이 구매자에게 전가되기 때문에 더 큰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토론토시의 경우 Land Transfer Tax(취득세)가 따로 붙기 때문에 Ontario Provincial Land Transfer Tax와 Toronto Land Transfer Tax 두 가지의 취득세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50만불의 집 구매의 경우, 토론토 시는 $12,200(Ontario Tax - $6,475, Toronto Tax - $5,725)의 Land Transfer Tax가 발생하게 되고, Ontario의 다른 시의 경우 $6,475의 Land Transfer Tax만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첫 집 구매자(First Time Home Buyer)의 경우, 토론토 시의 경우 최대 $5,750(Ontario Tax- $2,000, Toronto Tax -$3,750), Ontario의 다른 지역의 경우 최대 $2,000까지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사 후에 가구, 가전제품, 커튼이나 블라인드 등 기본적인 주거환경을 만들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예산 할당도 필요합니다. 


 집을 구매한 후 집을 유지하기 위해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부분들이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모기지 페이먼트, 재산세, 주택보험, 수도•전기•가스 등 유틸리티 비용, 그리고 콘도의 경우 콘도관리비 등입니다.

 
 그 외에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 중 하나가 집수리 및 보수비용인데,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부분이 아니라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붕이나 기둥, 페인트 등은 수명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 또는 수리 등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집수리와 보수비용으로 매년 집 가격의 1~3%정도 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주기적이 아닌 수년에 한번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진 자산 중 가장 비싸고 가치 있는 자산이 부동산, 바로 집일 것입니다. 그 집을 구매, 관리, 유지하기 위해선 그만한 비용이 소요되며, 그 비용이 미리 준비가 되어야 나만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과열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자산을 다운페이로 최대한 활용해서 집을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 이후의 관리, 유지비용 혹은 예상치 못한 수리 및 교체비용 등도 고려해야 그 집을 계속 가치 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