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계정 찾기 다시 시도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캐나다 뉴스

ahaidea
CA18CFF5-0332-448F-82AC-96C4F0CFF8B2
65952
Y
메뉴 닫기
오늘 방문자 수: 2
,
전체: 25,704
캐나다에 일어나는 생생한 뉴스를 알리고져 합니다

커뮤니티의 소식을 알고져 하는분은 언제든지

[email protected] 으로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메뉴 열기
ahaidea
AHA IDEA
71800
1021
2018-11-21
"로메인 상추 절대 먹지 말라" 美 /캐나다 보건당국 또 경고

 

"로메인 상추 절대 먹지 말라" 美 보건당국 또 경고

 

 

(시카고=연합뉴스) 김 현 통신원 = 미국 최대 명절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또다시 로메인 상추 '금식령'이 내려졌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0일(현지시간) 장출혈성 대장균 '이콜라이'(E.Coli) 오염을 이유로 들며 미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로메인 상추를 절대 먹지 말라"고 경고했다.

CDC는 "지난달 8일 이후 로메인 상추를 매개로 한 이콜라이 중독 환자가 11개 주에 서 32명 발생했다"며 "이 가운데 13명이 입원 치료를 받았고, 특히 1명은 치명적인 신장 손상을 유발하는 용혈성 요독 증후군(HUS)으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직 사망자 보고는 없다.

 

환자 발생 지역은 일리노이·위스콘신·미시간·오하이오·뉴욕·뉴저지·뉴햄프셔·매사추세츠·코네티컷·메릴랜드·캘리포니아 등이다.

 

캐나다 보건 당국은 온타리오와 퀘벡 지역에서 같은 유형 즉, 시가 독소(Shiga toxin)를 생성하는 장출혈성 대장균 '이콜라이 O157:H7' 감염 환자가 18명 발생한 것으로 확인했다.

CDC와 미 식품의약국(FDA)은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면서 "집 안에 로메인 상추가 있으면, 지금까지 먹고 아무 이상이 없었다 하더라도 무조건 폐기 처분하라. 로메인 상추를 넣어두었던 냉장고 청소까지 하라"고 당부했다.

 

스콧 고틀립 FDA 국장은 "생산지 확인이 아직 되지 않아 난감하지만, 로메인 상추가 이번 이콜라이 감염 사태의 원인인 것만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로메인 상추[AFP=연합뉴스 자료사진]

로메인 상추[AFP=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는 "미국내에서 유통되는 로메인은 대부분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되고 일부는 멕시코에서 수입된다"면서 "아직 유통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만큼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모든 유형, 모든 브랜드의 로메인 상추를 멀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틀립 국장은 작년 말과 지난 4월부터 6월 사이 미국·캐나다 지역에서 로메인 상추를 매개로 한 이콜라이 중독 사태가 발발한 사실을 상기하면서 "2017년 문제를 일으킨 균주와 이번에 문제가 된 균주가 같은 유형이다. 캘리포니아 가을 날씨와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작년 겨울 15개 주에서 25명의 환자가 발생해 1명이 사망했고, 지난 봄에는 36개 주에서 210명의 환자가 발생해 5명이 숨졌다.

 

이콜라이 균의 잠복기는 대략 3~4일이며 설사 또는 혈변, 고열, 위경련, 메스꺼움과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대부분 5~7일이 경과하면 증상이 완화되지만 10%는 용혈성 요독 증후군으로 발전해 치명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ahaidea
AHA IDEA
2018-11-21
모든 식당들이 이번 사건을 통해~~ 깨끗이 씻는 야채관리 습관으로 고객을 서비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현식당들이 바쁜관계로 대충 또는 아예 씻지 않고 서비스하는 상황을 많이 많이 목격하게 됩니다..... 잘안씻는 야채 : 헤드레티쉬(양상추), 로메인레티쉬(로메인상추), 피망,버섯 등등
71801
ahaidea
AHA IDEA
2018-11-21
카톡의 댓글 : 가능한한 집에서 소식하고 지내는 게 건강하게 사는 지름길이오,사실 한국식당에서 가끔 주방에서 나오는 종업원들 옷차림좀 보세요? 한달에 헌번이라도 세탁하는지 화장실 갓다와서 손이라도 싰고 음식조리 하는지? 집밥이 최고~~여 ?
71802
ahaidea
AHA IDEA
65950
1021
2018-05-18
일식집을 향한 "와인사케"출시판매중이며, 보리로 빚은 ‘소주하나’를 출시

 

일식 음식점의 사케시장을 공략하다

 

3개월 가량의 와인사케의 마켓 테스트를 거쳐 지난 3월부터 본격판매시작  

케네디언들의 반응 뜨거워

 

 

캐나다의 일식음식점은 대다수의 한인오너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일식문화를 캐나다의 현지에 맞게 탈바꿈 시켜 나가고 있다

 

스시는 중국 남부에서 일본에 전해진 것으로 여겨지나 오늘날의 초밥과는 다르다

우리가 오늘날 초밥이라고 하는 것은 일본의 스시(일본어: すし)를 말하는 것으로,간사이 지방에서는 상자에 밥과 생선을 넣고 돌로 눌러 모양을 만든 다음 네모나게 썰어서 먹었다. 돌로 누른다하여 오시스시 또는 상자에 넣는다 하여 하코스시라도고 부른다. 현대의 일본 초밥은 손으로 쥐어 만들기 때문에 니기리스시라고 부르기도 하고, 에도에서 만들어졌다하여 에도마에스시라고 부른다. 스시라는 이름은 본래 발효된 생선에서 신맛이 났기 때문에 붙여졌다는 견해도 있는데(일어로 '스'는 식초를 뜻함), 16세기 이후 양조 식초가 발전하면서 17세기 생선의 발효 대신 식초를 사용하여 숙성과정을 거치지 않은 스시가 만들어졌고 1820년 경에 생선과 초밥을 조합시키는 현대식 스시가 생겨났다.

 

대다수의 한인들이 일식사업을 장악하면서, 한인들의 입맛을 가미해, 밥과 소고기등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메뉴를 추가하며, 캐나다에 맞는 새로운 일식문화를 창조하면서 지금도 현장에서 당당히 "I am Koream" 이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새로운 음식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이찌방 및 이찌방 익스프레스라는 프랜차이즈를 만들어 캐나다에 정착시키기도 했다.

 

지금의 일식문화 창시자는 한국인이다.

 

캐나다의 사케시장을 공략하게위해, 2012년 와인소주를 출시해 성공했던 김 대표는  올해 3월 부터 "와인사케"라는 브랜드로 일식당을 찾아가게 되었다.

 

의외로 와인을 좋아하는 케네디언들에게 반응이 뜨거웠다

Very Good 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걸 목격하게 된다.

 

스시와 맞는 최적의 상품이 바로  "와인사케"임이 분명하것 같다.

 

순도가 20도 이면서 부드러운 맛에 여성들이 좋아 하기도 한다.

 

어떤 남자고객은  와인사케 한병을 마시고 자면, 머리도 안아프고, 아침새벽에 아랫도리가 불끈한다고 . ?  바이아그라가 따로 없다고. ?? 참 신기하다고 . ?? 들 한다.

 

글쓴이도  이말에 반신반의 하면서  시도를 해보았더니. 정말 그런 현상이 나타났다.

 

자랑스런 한국인이 제조판매한다니 반가운 일이다.

 

 

By 아하아이디어 통신원 기자

 

 

 

“한국의 소주와 막걸리를 토론토에서 양조”

 

김형종(와인소주) 대표, 보리로 빚은 ‘소주하나’를 출시

 

 

 

2012년 와인소주를 출시해 성공했던 김 대표는 위탁생산을 맡긴 와이너리가 LCBO와 법적 문제를 야기하면서 2016년 9월부터 생산을 못하게 됐다. 이에 양조면허를 직접 취득해 1년 반 만에 품목을 확대 생산하는 것이다. 


 

 

무료배달문의: 416-909-7070

 

 

cook
국경태
2018-05-09
바이아그라가 따로 없다고. ?? 참 신기하다
65952
cook
국경태
2018-05-09
17일(목) 오후 3시 노스욕 본사(852 Magnetic Dr.)에서 오픈하우스를 한다.
65955
더보기
위로가기